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데이콤-KB국민銀, 인터넷전화 폰뱅킹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최초 인터넷전화 기반의 ‘귀로 듣고 눈으로 보는’ 폰뱅킹 서비스가 선보인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과 KB국민은행(행장 강정원)이 28일부터 인터넷전화 myLG070을 통해 ‘KB WISE 폰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KB WISE 폰뱅킹’ 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문자와 음성안내가 결합된 인터넷전화 기반의 폰뱅킹 서비스다.

myLG070 전용 와이파이폰에서 KB국민은행 전국대표번호(1644-9999)로 전화를 걸거나, myLG070 무선콘텐츠서비스인 아이허브에 접속해 WISE 폰뱅킹 이용 메뉴를 클릭하면 ▲송금▲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신용카드 서비스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는 동시에 실시간 문자안내로도 확인,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허브 내 은행 카테고리에 접속해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환율정보, 예금상품 정보 등도 데이터 통화료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KB WISE 폰뱅킹’ 고객들은 기존 집전화나 휴대전화로 폰뱅킹을 이용 시 원하는 거래 코드의 음성안내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거나, 안내를 놓쳤을 경우 다시 들어야 했던 불편함 없이 거래코드를 눈으로 확인해 신속, 정확하게 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평균 100초가 소요되는 기존 폰뱅킹 서비스를 30초 내에 이용할 수 있어, 통화료 절감도 가능하다.

이처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인터넷전화 myLG070이 음성 위주의 기존 집전화와 달리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데이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서비스 개발로 myLG070은 통신비 절감 혜택은 물론 차별화된 가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집전화로 자리 잡게 됐다.

LG데이콤과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도청 및 해킹 차단을 위한 특수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와 금융거래 문자내역에 새로운 보안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아울러, myLG070 고객들은 물론 기존 집전화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 전국대표번호 1644-9999번을 새로 오픈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기존 myLG070고객은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KB WISE 폰뱅킹’을 신청하면 된다.

신규 고객의 경우 ‘KB WISE 폰뱅킹’을 신청한 뒤 KB국민은행 전국 20여개 주요 지점에 마련된 myLG070 부스나 홈페이지(www.myLG070.com), 고객센터(1544-0001)를 통해 myLG070에 가입하면 된다. 단, 금융 조회서비스는 ‘KB WISE 폰뱅킹’신청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LG데이콤과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 연말까지 ▲폰뱅킹 송금수수료 3개월 무료 ▲발신자번호표시 및 통화중 대기 서비스 3개월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5월 말까지 KB국민은행(www.kbstar.com)과 myLG070홈페이지(www.myLG070.com)를 통해 브랜드명 맞추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들에게는 LCD TV,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김종천 LG데이콤 myLG070사업부 상무는 "인터넷전화 1위 사업자인 LG데이콤과 은행업계 1위인 KB 국민은행의 제휴로 인터넷전화 기반의 가계 금융서비스가 확산될 것"이라며"앞으로도 고객들이 인터넷집전화를 통한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국내이슈

  •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해외이슈

  •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