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휴대폰, 세계 최대 광고제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웹 2.0 기반의 참여형 온라인 마케팅 '성과'

삼성전자의 800만 화소 카메라폰 ''픽손'이 세계 4대 광고제 중 하나인 '원 쇼 어워드(One Show Interactive Award)'에서 온라인 마케팅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픽손'(사진)은 최근 뉴욕에서 개최된 '원 쇼 어워드'에서 온라인 캠페인 '닉 터핀의 사진 모험(The Photographic Adventure of Nick Turpin)'으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원 쇼 어워드는 클리오 광고제, 칸 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4대 광고제로 꼽히는 권위있는 대회다.

삼성전자 픽손의 온라인 마케팅 '닉 터핀의 사진 모험'은 세계적인 사진작가인 닉 터핀이 픽손을 가지고 유럽과 미주, 아시아 등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촬영한 사진들을 인터넷에 게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게재된 사진들 가운데 네티즌이 가장 많이 클릭한 사진은 다음 촬영의 주제가 되는 등 '웹 2.0' 기반의 참여형 마케팅이라는 점이 최고상 수상의 배경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네티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히 선보이면서 젊은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삼성의 'I8910 HD'을 소재로 한 마술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 동영상은 한 남자가 'I8910 HD'로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는 도중에 휴대폰이 사라지지만 촬영은 계속된다는 내용이다. 동영상을 관람한 네티즌들은 휴대폰이 사라진 '트릭'에 큰 관심을 보이며 조회수가 무려 85만회를 넘어서는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마케팅 수단"이라며 "앞으로 더욱 신선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발굴해 소비자와 감성적 교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서울역 옆 코레일건물서 화재…전산 장애로 창구 발권 차질(종합) [포토] 박찬대 "이진숙 방통위원장 지명, 어처구니 없는 일" [포토] 코엑스, 2024 올댓트래블 개최

    #국내이슈

  • 개혁파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 당선…54% 득표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해외이슈

  • 담장 기어오르고 난입시도…"손흥민 떴다" 소식에 아수라장 된 용인 축구장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中 장군멍군 주고받는 '지옥도 전략'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