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석무역, 깔리떼라 최고급 와인 '세니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석무역은 로버트 파커 포인트 91점을 받은 최고급 와인 '깔리떼라 세니트'를 출시하고 칠레 최초의 친환경 와인 브랜드 깔리떼라의 제품 구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 편의 수묵화를 연상케하는 동양적 라벨로 유명한 깔리떼라는 세계적인 와인 양조 기술자인 로버트 몬다비와 합작으로 설립된 친환경 와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세니트(Cenit)'는 하늘의 가장 높은 곳을 의미하는데 매년 12월 21일 남반구에서 낮의 길이가 가장 길어지는 날 태양이 깔리떼라 와이너리의 가장 높은 하늘에 걸릴 때 새로운 빈티지의 병입을 기념해 이같이 이름 지어졌다.

특히 깔리떼라 세니트는 첫선을 보인 2005년 빈티지가 91점, 2006년 빈티지가 93점으로 2년 연속 로버트 파커 포인트 90점 이상을 받아 칠레 최고의 프리미엄 와인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았다.

깔리떼라 세니트는 풀 바디의 힘있는 와인으로, 아름답고 깊은 레드 바이올렛 컬러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초콜릿, 커피, 살구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풍부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목 넘김 후 코 끝까지 달콤함과 진한 탄닌이 전해지며 입안 가득 오랜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이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7만 원으로 백화점 및 주류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