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의 방송광고취급고는 지난 6월 전년 동월 대비 4.8% 증가한 34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이후 9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한 후 처음으로 플러스 증가율로 돌아선 것.
한 애널리스트는 또 "하반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상반기 보다 각각 52.5% 85.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2010년에는 2분기 남아공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삼성그룹의 마케팅 활동이 점차 활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한편 그는 7월 중 언론관련법이 개정되면 ▲중간광고 허용 ▲민영미디어렙 도입 등 방공광고에 대한 규제완화도 급물살을 타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봤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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