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지방 트렌드 이어 무지방 우유 시장 도전
매일유업(대표 정종헌)이 지방 함유량이 0%인 우유에 칼슘을 넣은 '매일우유 무지방&칼슘'을 새롭게 선보였다.
새 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저지방의 뒤를 잇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다. 세계적으로 전체 우유시장의 65% 이상이 저지방 및 무지방우유인 점을 감안해 기획단계부터 공을 들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역시 저지방우유 소비량이 지난해에 비해 50% 이상 늘었다.
이영우 마케팅담당 이사는 "시중 무지방 우유의 맛이 싱겁다는 소비자조사를 바탕으로 연구소와 노력을 기울여 맛과 풍미가 뛰어난 무지방 우유를 개발했다"며 "일반우유 대비 2배 이상의 칼슘과 식이섬유를 첨가해 맛뿐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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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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