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이미징 샴페인 일찍 터트렸다" <키움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움증권은 14일 삼성이미징에 대해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뜨렸다"면서 '시장수익률(Marketperform)'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지산 애널리스트는 "삼성이미징은 전일 2분기 영업이익이 30억원 수준이고 하반기에도 마케팅 비용 확대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며 "2분기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 눈높이가 500억원대까지 형성됐고 하반기 추세적 개선에 대한 기대가 높았던 점을 고려하면 실망스럽다"고 진단했다.
그는 "천진법인의 지분법이익도 하반기에는 감소할 것"이라며 "이를 근거로 실적 전망을 조정하면 올해와 내년 PER(주가수익비율)은 각각 20배, 16배 수준이어서 최근 주가 조정에도 불구하고 저가 메리트를 말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동사의 신규 모델들에 대한 시장 반응이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으며 하이브리드 DSLR의 성공을 기대하기 이른 시점"이라며 "체질 개선을 확인할 때까지는 보수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