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 2.5'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악성코드 실시간 차단 기술 '스마트 디펜스' 첫 탑재
위험 사이트 차단·치료 서비스 '사이트가드' 함께 제공
인터넷 서비스, 패키지 동시 출시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개인용 PC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2.5'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인터넷 서비스와 함께 패키지도 동시 출시됐다.
안철수연구소에 따르면 'V3 365 클리닉 2.5'는 악성코드 실시간 차단 기술인 '스마트 디펜스'를 탑재했고 위험 사이트 차단 서비스인 '사이트가드'에 치료 기능을 포함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임 모드 기능을 지원해 게임 등 부하가 많이 걸리는 프로그램 이용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스마트 디펜스'는 전세계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탐지·차단하는 기술로, 기존 방식이 악성코드를 PC에서 처리해왔던 반면 이 기술은 중앙 서버 관리 방식을 활용함으로써 실시간 탐지 성능을 강화했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스마트 디펜스' 기술 탑재로 'V3 365 클리닉 2.5'는 이전 버전에 비해 진단율이 한층 높아지고 속도도 빨라졌으며 엔진 업데이트 이전의 위협을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철수연구소 관계자는 "스마트 디펜스로 1차 검사를 실시해 문제가 없는 파일은 TS(Tootal Security) 엔진의 진단 대상에서 제외하고,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파일만 TS엔진으로 재검사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검사의 신뢰성과 검사 속도의 효율성 측면에서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V3 365 클리닉 2.5'는 치료 기능이 추가된 '사이트가드'를 함께 제공해 사용자가 위험 사이트에 접속하려 할 때 차단하는 것은 물론 해당 악성코드를 치료한 후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상의 악성코드 치료 기능은 기업용 서비스인 '사이트가드 프로'에서 제공된다.

이밖에도 'V3 365 클리닉 2.5'는 온라인 게임이나 온라인 증권 거래 등 여러 상황에 맞게 사용자가 환경 설정을 할 수 있어, 게임 등을 사용할 때 부하를 최소화하고 해당 프로그램과의 충돌을 예방함으로써 PC 작동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V3 365 클리닉 2.5'는 '스탠다드'와 'PC주치의'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됐다. 'PC주치의' 버전은 컴퓨터 전문가가 원격으로 사용자의 PC에 접속해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PC 사용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임영선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장은 "신기술로 무장한 V3 365 클리닉 2.5는 개방된 웹 환경의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