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자부품 전문기업인 현대모비스가 12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및 마케팅 공모전의 시상식을 가졌다.
공모전은 광고(TV, 인쇄)부문과 마케팅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순정부품 사용관련 대국민 캠페인과 순정부품 프로모션 전략 수립을 주제로 펼쳐졌다.
대상을 수상하며 장학금 300만원과 상장을 받은 'The Mobist'는 준비기간동안 치밀한 시장조사와 다양한 연령층의 인터뷰를 통해 작성한 '순정부품 인식 향상을 위한 프로모션 방안'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현대모비스는 순정부품의 미래고객인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젊은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고 공모전과 관련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순정부품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The Mobist'의 동덕여대 이보라(25) 씨는 "자동차를 좋아해 평소 순정부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순정부품 마케팅조사에 도움이 됐다"며 "우리팀이 심혈을 기울이며 만든 작품이 현대모비스가 순정부품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집된 광고와 마케팅 아이디어 작품들을 이용해 향후 소비자들에 대한 순정부품 인식제고와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방안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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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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