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L";$title="네이버 로고";$txt="";$size="176,53,0";$no="200805081504367951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국내에서는 비슷한 단문블로그 서비스인 '미투데이'를 인수한 NHN이 이 서비스를 제대로 선보이기도 전에 트위터가 단문블로그 시장을 선점하고 이끌어가고 있는 형국이다. 때문에 트위터에 대한 NHN의 시선이 곱지만은 없다.
$pos="L";$title="(오프)트위터 이미지";$txt="";$size="165,60,0";$no="2009071314511709961_5.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하지만 NHN은 국내와 달리 일본에서는 트위터의 힘을 빌려 일본 검색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먼저 네이버재팬은 마케팅 수단으로 트위터를 활용하는 한편 향후 트위터와의 콘텐츠 제휴 및 연계 등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NHN은 트위터의 '입소문' 마케팅을 이용하기 위해 트위터에 네이버 재팬 계정을 만들고 일본 내 사용자들에게 네이버에 대한 소식을 알리고 있다. 또한 네이버 재팬을 사용해 본 사용자들의 피드백도 모아, 향후 이를 보완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네이버재팬은 현재 '마토메(정리)' 서비스에 트위터와 연결되는 메뉴버튼을 마련하는 등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이에 관한 얘기를 트위터에서 확인하고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일본 외신, 블로그 등에 따르면 모리카와 아키라 NHN재팬 대표는 "최근 일본에서의 검색 성공을 위해 트위터와 콘텐츠 제휴를 고려 중"이라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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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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