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대학 진로지도전략 등 수강생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오는 24일부터 학부모에게 올바른 자녀교육법, 다양한 교육정보와 비전을 제공하기 위한 제3기 학부모아카데미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구는 21세기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슬기롭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자녀를 창의적·자기주도적인 미래형 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제3기 학부모아카데미는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운영하며, 교육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

교육장소는 염창동 소재의 ‘강서여성문화나눔터’ 2층 강당이다.

접수는 오는 24일(목요일)까지이며 구청홈페이지(www.gangseo.seoul.kr)에서 인터넷으로, 선착순 100명이다.

신청대상은 초·중·고교 자녀를 둔 강서구 내 거주 학부모로 수강료는 3만원이다.
강의 내용은 ▲영어 ▲수학 ▲논술 ▲사회탐구 ▲과학탐구 ▲내신관리방법 ▲학부모의 역할 ▲입시제도 ▲진로지도전략 등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사진은 대학교수, EBS강사, 현직교사 등 교육분야 종사자로 구성한 전문강사진과 교육분야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 개강식, 수료식 특강을 준비했다.

이번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현 입시제도의 알파와 오메가', '우리 아이 어떤 고등학교 선택해야 하나요?', '입학사정관제도의 이해와 대책', '나의 아이 경쟁력 있는 인재로 키우기 위한 로드맵은?' 등을 듣게 된다.

또 '미국대학 일반계고교생도 갈 수 있다', '우등생이 되려면 모범생이 되어라',' 글로벌시대를 위한 진로지도 전략' 등 전 계층의 자녀에게 적용되는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한다.

총 8주 과정으로 6주 이상 출석자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료자가 학습동아리를 구성 할 경우 평생학습 동아리로 우선 등록 혜택과 각종 평생학습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해 준다.

현재까지 제2기 과정을 운영하여 214여명이 수강했으며, 초·중·고생 자녀를 둔 30대 후반부터 40대 후반까지 학부모들이 가장 많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