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올 상반기 전 세계 철강업계가 유래 없는 침체에 빠진 상황속에서 고로 업체로는 유일하게 영업이익을 달성함으로써 리스크 경영 능력을 과시했다.
10년후 그룹 매출 100조원 달성을 위한 '비전 2018'을 실천중인 포스코로서는 글로벌 경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다.
지난 6일 미주시장을 멕시코 알타미라에 완공된 연속용융아연도금강판(CGL) 공장은 글로벌 포스코의 의지를 상징한다. 해외 첫 CGL 공장인 멕시코 사업장은 앞서 준공된 철강재 가공센터와 함께 중남미, 나아가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북미 지역에 고급 자동차용 강판을 공급한다.
자동차용 강판을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연간 600만t의 자동차용 강판을 생산했한데 이어 오는 2010~2012년 사이 800만t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적기생산(JIT, Just In Time)체게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 36개 거점에 서비스센터를 건설했으며, 올해 말까지 42개 지역까지, 오는 2011년에는 50군데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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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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