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익 LG전자 사장은 4일(현지시간) 개막된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09 현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글로벌 평판 TV 판매 2900만대를 돌파하고 글로벌 TV 1위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또 "내년에는 모두 LED TV를 만드는 만큼 (삼성전자가)더이상 LED 백라이트 시장에서 선두주자의 잇점을 누리지는 못한다"라며 "내년부터는 전체 모델의 절반을 LED 백라이트 TV로 만들어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해 삼성전자를 향해 포문을 열었다.
특히 차세대 TV로 손꼽히는 LED 백라이트 LCD TV 판매를 획기적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올해 연말까지 보더리스 등 신제품을 앞세워 LED 백라이트 LCD TV 판매를 최대 50 최대 50만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며 내년에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700만대의 LED 백라이트 TV를 판매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밝혔다.
강 사장은 "1년여를 준비해 온 신제품 보더리스의 하반기 마케팅에 상반기 대비 두 배의 비용을 쏟아붓겠다"며 "전체 판매 비중에 보더리스 TV 비중을 20%까지 높일 예정이며 좋은 제품인 만큼 가격도 비싸게 책정해 부가가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LG전자의 선언에 대해서 큰 관심을 나타내면서도 올 하반기와 내년 시장동향을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LG전자의 주력인 평판 TV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패널 수급 등 현안이 해결되야 한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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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독일)=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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