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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메신저에 금융사기 근절 위한 '신고탭'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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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 금융사기 근절을 위한 '신고탭'을 신설했다.

한국MS(사장 김 제임스 우)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메신저 금융사기(메신저 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윈도 라이브 메신저에 '신고탭'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메신저창 하단의 '투데이'와 '문자' 탭 사이에 신설된 '신고탭'에는 피싱 등을 통해 개인 정보가 도용됐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법이 피해상황 유형별로 설명돼 있다.

이 '신고탭'을 클릭하면 ▲내 계정이 도용된 경우 ▲친구의 ID로 해커가 돈을 요구한 경우 ▲실제로 돈을 송금한 경우 등 시나리오에 따른 대응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MS는 실시간 긴급지원 이메일(windowslive.help@live.co.kr)을 통해 피해신고가 접수되면 30분 내에 대응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해 고객상담센터(1577-9700)도 운영된다.
한국MS는 이밖에도 메신저 금융사기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메신저 대화창, MSN 홈페이지(www.msn.co.kr) 등을 통해 메신저 피싱 범죄의 유형에 따른 사례 및 대응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지난 7월에는 경찰청 사이버 테러대응 센터, SK컴즈와 공동으로 '메신저 피싱 방지 10계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MS에 따르면 최근 메신저를 통한 금융사기는 월 600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통한 금융 사기도 월 40여 건이 신고되고 있다.

정근욱 한국MS 컨수머 온라인 사업부 이사는 "메신저 금융사기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용자의 정보보호를 위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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