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8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케팅 인사이트의 '2009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전 영역 가장 우수한 성적 거둬

[아시아경제신문 조해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 장 마리 위르티제)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한 달간 진행한 ‘2009년도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8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9만1129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 서비스품질, 종합 만족도 등 총 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종합체감만족률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평가 항목 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제품품질 영역에서는 초기품질과 상품성이, 서비스품질 영역에서는 영업만족도와 A/S 만족도, 종합만족도 영역에서는 종합체감만족률과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차종별로는 'SM3 CE'가 준중형차 부문에서 내구 품질과 초기 품질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중형차 부문에서는 'SM5'가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차량으로 선정됐다. 준 대형차 부문에서는 'SM7'이, 그리고 중소형 SUV 부문에서는 'QM5'가 상품성 항목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장 마리 위르띠제 사장은 "'2009년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서비스와 품질이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 된데 이어, 이번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한 것은 굉장히 큰 성과" 라며 "2010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조해수 기자 chs9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