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프랑스자동차생산연합회(CCFA) 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한국 승용차의 누적 판매대수가 3만1769대로 전년 동기 대비 17.8%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프랑스산 자동차 판매량이 3.9%, 한국을 제외한 외국산 브랜드가 0.7% 늘어난 것에 비해 매우 높은 수치.
현대차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8% 늘어난 1만6399대의 판매고를 올려 판매증가율면에서 3위를 차지했다.
특히 현대차의 i시리즈 등 저탄소 소형, 디젤차 등 현지 트렌드에 맞는 모델을 적기에 개발하는 등의 판매 전략이 주효했다.
업계에서는 "향후 폐차 보조금 제도가 종료된 이후 프랑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소형차 외 현지인의 구미에 맞는 중·대형, SUV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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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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