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txt="한빛소프트 '오디션 잉글리시'";$size="550,410,0";$no="2009100915121373025_2.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1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을 통한 학습효과가 전문 교육용 콘텐츠 못지 않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가 서비스하고 있는 '오디션 잉글리시' 등 교육용 게임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영어 말하기'라는 교육용 콘텐츠에 오디션 캐릭터를 이용한 3D 애니메이션과 역할수행, 아바타 성장시스템, 레벨 시스템 등 온라인 게임의 요소를 접목해 학습효과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이 게임은 '다이렉트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발음 등을 분석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500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게임을 즐기듯이 영어회화를 연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습 내용을 교재로도 출간해 온ㆍ오프라인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한빛소프트는 이 게임을 통한 학습효과가 이미 검증됐다고 강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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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NHN(대표 김상헌)의 '한자마루'는 한자교육에 특화된 게임으로 유명하다. 특히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학습지가 함께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온라인에서 게임을 통해 익힌 한자를 학습지를 통해 복습할 수 있다는 얘기다.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게임만 즐겨도 한자를 충분히 익힐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NHN 측은 단계에 따라 숙지한 한자에 대한 보상으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야(野)와 구(球)를 익히면 '야구모자' 아이템을 제공하는 식이다.
NHN이 전국 2만60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테스트에서 '한자마루'가 한 시간에 13자의 한자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한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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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역시 교육용 한자 학습게임 '마법천자문 온라인'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게임은 널리 알려진 한자 학습만화 '마법천자문'을 토대로 하는 온라인 역할수행게임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내년중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pos="C";$title="";$txt="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한자검정시험만점작전'";$size="240,296,0";$no="2009100915121373025_4.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모바일 게임과 휴대용 게임기에서도 교육용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동섭)는 지난 5일 한자 학습을 소재로 한 '한자검정시험 만점작전'을 SK텔레콤에 이어 LG텔레콤에서도 서비스하고 있다. 이 게임은 한자 검정시험을 주관하는 상공회의소 배정 한자 4908자를 모두 수록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 게임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닌텐도DS용 '마법천자문DS'도 학습용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직접 한자를 쓰며 학습과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사용자는 전투중 화면에 표시되는 한자의 음과 뜻을 보고 해당 한자를 쓰거나, 대화 가운데 나오는 힌트만으로 연상되는 한자를 써서 적을 쓰러뜨리면서 1000개의 한자를 익힐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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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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