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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 오비맥주와 청소년 음주방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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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구(구청장 정동일)는 2일 중구청에서 오비맥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음주방지를 위한 업무제휴 조인식을 갖고 이달부터 ‘Show ID'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중구는 오비맥주와의 조인식을 시작으로 이달 둘째 주부터 연말까지 중구내 편의점 ,소매 점 등 250개 업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Show ID' 캠페인은 판매자가 주류 판매 시 신분증 확인 습관화를 통해 청소년의 주류구매를 사전에 방지하는 내용으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는 스티커, 리플렛 등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친다.

이에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 6월에 ‘인제대 음주문화연구소’와 서울시내 300여개 주류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 주류판매 실태에 대한 사전 모니터링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 따르면 구멍가게가 81.5%로 청소년의 주류 구매 성공률이 가장 높았고 그 외 대형할인점 편의점 중소형 마트 등 순서로 뒤를 이었다.
사전 실태조사를 통해 판매자가 구매자의 연령 확인과 주민등록증을 요구하는 것이 청소년의 주류구매를 방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단이 될 수 있음을 확인하고 신분증 확인 문화 정착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12월에는 ‘Show ID'캠페인 사후 개선 효과 측정을 실시하고 성공적인 캠페인 정착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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