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프리미엄 초콜릿 '발리'
정통 밀크초콜릿 '발리 밀크'와 저지방 웰빙 초콜릿 '발리 리발란스' 2종의 발리 제품은 다크초콜릿보다 밀크초콜릿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고객들의 기호에 맞췄으며 세계 최대의 초콜릿 원료 공급 기업인 발리 깔레보와 독점 계약 및 기술 제휴를 통해 만들어졌다.
해태제과와 발리 깔레보 양사는 국내에서 유럽 프리미엄 초콜릿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최적의 제조 여건을 갖추기 위해 약 2년간 한국과 유럽 현지를 수차례 오가며 생산라인 분석 및 기술 제휴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발리는 기존 초콜릿들의 획일적인 직사각형 디자인에서 벗어나 몬드리안의 추상 회화 작품을 모티브로 한 초콜릿 몰드 디자인을 적용해 프리미엄급 초콜릿의 품격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졌다는 평을 얻고 있다.
현재 '발리'는 절대 강자가 없는 포스트 카카오 시장의 확고한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통해 현재 16%의 시장점유율을 20%까지 끌어올려 그 동안 정체됐던 시장 탈환 추진과 함께 침체된 국내 초콜릿 시장을 일으키는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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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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