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화그룹은 문화예술 부문에서 오랜 기간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기존의 문화예술에 대한 단순 지원을 넘어 능동적인 소비자와 창조자로서의 기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소득 아동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화의 문화예술 분야 후원이 당장의 흥행을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사회적 의미와 가치가 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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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층 아동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한화 예술더하기'도 있다. 올해부터 오는 2011년까지 3년 동안 '한국메세나협의회'와 함께 한화 전국 48개 사업장의 임직원이 참여해 전국 45개 사회복지기관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문화를 매개로 한 문화복지 봉사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다. 또한 2004년부터 공연예술 관람의 기회가 적은 지방도시들을 찾아 실시하는 '찾아가는 음악회'는 지방도시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청계천 복원에 맞춰 주변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6년 4월부터 청계천문화예술마당도 개최해 오고 있다. 매주 금요일 정오마다 정통 클래식과 퓨전음악, 대중가요, 오페라 등 다양한 음악회가 진행되는 금요정오음악회와 국내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기획 전시회인 청계천미술제 등 문화예술 행사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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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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