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제블랑제리는 2007년 홈플러스와 호텔신라가 각각 81대19의 지분 투자로 출범, 홈플러스의 유통망 및 마케팅 노하우와 호텔신라의 생산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인스토어 방식으로 운영중인 베이커리 전문회사다.
아티제블랑제리의 작년 매출 신장률은 전년대비 45.3%, 올 들어서도 31.5%를 기록하며 지난 21일 100호점인 부산소사점을 오픈했다.
회사 측은 내년까지 전국 홈플러스 114개 모든 점포에 매장을 열고 오는 2012년까지 2차 생산공장을 건립해 300개 이상의 점포에 상품을 공급할 수 있는 생산기반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아티제블랑제리는 100호점 돌파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샌드위치 식빵, 백옥앙금, 옥수수크로와상 등 '2009년 인기 베이커리'를 50%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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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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