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신규 사업부가 들어선 이후 우선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높은 문화콘텐츠와 그린산업, 의료바이오 등의 신영역 분야에서 글로벌기업과의 협력을 촉진을 위해 분야별로 대형 브랜드사업을 추진해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했다.
뿐만 아니라 코트라 전략사업본부는 관련분야에 있는 우리 기업이 R&D, 기술개발 등에 치중한 나머지 해외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실정한 사실을 감안해 새로운 지원 프로세스를 개발해 해외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개도국경제협력(ODA) 지원 유ㆍ무상 원조와 프로젝트 해외 진출의 전략적 연계 강화사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또 해외 프로젝트 참여시 가장 큰 애로사항인 자금 문제 해결을 위해 아시아개발은행(ADB), EU 등 국제금융기관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중점 발굴해 수주를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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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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