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시장 판매실적은 신형쏘나타와 투싼ix 등 신차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29.9%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신형 4만 720대, 구형 3812대 등 총 4만 4532대가 팔려 내수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역시 투싼ix 1만 4408대, 싼타페 1만 627대, 베라크루즈 2384대 등 전 차종이 지난해보다 판매가 늘면서 54.5%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1분기 내수판매에서는 신형 쏘나타와 투싼ix의 판매대수가 전체 판매의 3분의1을 차지하는 등 신차 효과로 인한 판매 증가가 두드러졌다.
특히 중국·인도공장 호조와 체코공장 본격 가동에 힘입어 해외공장판매가 전년보다 47.2% 증가했다.
한편 현대차는 3월 한 달간 국내 5만 9275대, 해외 25만 8698대 등 총 31만 7973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3월보다 35.7%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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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익 기자 sipar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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