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2지방선거]김문수 경기지사, 7일 도지사 예비후보 등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위는 유지되나 직무는 정지…비서실장·대변인 동반사임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김문수 경기지사는 오는 7일 일과를 끝내고, 한나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최우영 경기도 대변인은 6일 오전 11시 김 지사 거취와 관련한 브리핑을 갖고 “김 지사가 하루 18시간 이상 강행군하며 도의 주요 현안 업무와 행사를 앞당겨 대부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당초 12일까지 업무를 수행하려던 계획을 바꿔 조기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 지사의 직위는 현행대로 유지되지만 직무는 정지된다. 직무가 정지되면 공무원들로부터 결재 또는 보고를 받을 수 없고, 관용차량도 이용할 수 없게 된다.

김 지사는 도지사 공관사용여부와 관련 선거법상 직위유지로 공관사용이 가능하나 8일 아침 짐을 챙겨 공관을 비울 방침이다.

최 대변인은 “도지사 공관은 김 지사의 직위가 유지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김 지사는 8일 아침 6시 짐을 챙겨 공관을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지사가 공관을 나오는 것은 31개 시·군 곳곳을 누비며 선거가 끝나는 24박 25일 동안 현지에서 민박, 도민 의견을 직접 듣겠다는 김 지사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

최 대변인은 “김 지사는 민박하는 것에 대해 31개 시·군 모두를 수 십 번씩 방문해 봐서 전혀 낮설지가 않고, 내집처럼 편안하다, 대중교통도 종종 이용하며 도민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듣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최 대변인은 김 지사의 조기 예비후보 등록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강행군 도정 업무 챙기기로 현안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경기매니페스토 네트워크의 후보자 매니페스트 협약식이 10일로 예정된 점 등을 감안했다"고 말했다.

최 대변인은 그러나 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7일 예정된 경기 동북부 아토피 클러스트 조성 계획,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사회복지 공제회 창립식에 참석하며, 민선 4기 도지사 업무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김 지사를 직접 수행하던 손원희 비서실장과 최우영대변인도 7일 오후 직에서 물러날 계획이다.

한편 김 지사가 조기 예비후보 등록을 결정함에 따라 지역정가에서는 본격적인 선거전이 치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정수 기자 kj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