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SHOW 3G 네트워크와 ‘쿡앤쇼 존’의 와이파이 서비스 품질 향상에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쿡앤쇼 콕! 콕!’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쿡앤쇼 콕콕’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으로 음성통화나 데이터통화를 이용하다가 불편을 겪거나 프리미엄 와이파이 지역인 ‘쿡앤쇼 존’에서 와이파이 접속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바로 앱을 통해 품질개선을 요청할 수 있다.
‘쿡앤쇼 콕콕’ 앱에서는 지도를 통해 문제발생 지점을 고객이 상세히 지정할 수 있어 KT는 이를 적극 활용해 더 나은 3G와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앱을 통해 신고된 불편사항 처리과정은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로 안내되며, 필요시에는 전화상담 및 현장방문도 이뤄진다. 고객이 처리결과를 안내 받고 싶지 않을 경우 문자메시지를 거부하면 된다.
KT 무선네트워크본부 이대산 본부장은, “이번 앱은 KT-KTF 합병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이석채 회장이 선언한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회사, 가장 고객친화적인 회사가 되기 위한 실천방안중 하나”라고 설명하고 “쿡앤쇼 콕콕’이 고객참여형 앱으로서 많은 고객들에게 확산되도록 안드로이드 등 다른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는 공식 트위터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쇼 사이버 고객센터(cs.show.co.kr)에 고객들이 서로 묻고 답을 올릴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게시판인 ‘호문호답’을 개설하는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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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훈 기자 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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