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치도 섹시해질 수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정치는 결코 섹시할 수 없다? 천만의 말씀. 정치도 섹시할 수 있다는 것을 체코의 젊은 여성 정치인들이 손수 증명하고 나서 화제.

독일 일간 빌트 온라인판은 최근 체코 공공당 소속의 젊은 여성 정치가 6명이 2011년 섹시 달력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고 소개했다.
하원의원, 프라하 시장 후보 등으로 활동 중인 이들이 체코 정계에 논란을 불러일으키면서까지 카메라 앞에서 과감한 노출을 시도한 것은 ‘여성 파워’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3월과 9월의 모델로 등장한 모라비아 지역구 출신 렌카 안드리소바 의원은 “정계에도 여성들이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결과는 예상 밖이었다. 고리타분한 기존 언론 매체를 이용할 때보다 더 많은 유권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
10월 모델로 나선 공공당의 프라하 시장 후보 마르케타 레도바는 “여성의 정치적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섹시함을 두려워할 필요가 뭐 있는가”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체코 하원 선거에서 의석 200개 가운데 44개를 여성 후보가 차지하면서 체코 정계에 새 바람이 일고 있다.

체코 여성 정치인들이 모델로 등장한 섹시 캘린더의 판매 수입금은 병원에 기부할 생각이라고.

달력은 현재 공공당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서 약 2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진수 기자 commu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