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로드뷰’ 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웹·모바일 통해 지도 제공

다음 전국 로드뷰 이미지

다음 전국 로드뷰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최초의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전국으로 확대 서비스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1월 ‘로드뷰’ 오픈 이후 서울을 시작으로 경기와 6대 광역시, 제주 지역, 독도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데 이어 이번에는 전국을 로드뷰에 담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로드뷰’는 전국 각지의 실제 거리 모습을 고해상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골목 구석구석까지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실사 지도 서비스다. 특히 국내 지도 중 유일하게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제공해 직접 가보지 않고도 미리 살펴볼 수 있고, 간판과 도로 이정표까지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거리를 촬영해 제공하는 로드뷰의 특성상 1년 단위로 업데이트하며, 전국 총 촬영거리 약 13만km, 총 1300만 장의 사진을 통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와 똑같은 최신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과 6대 광역시의 경우 업데이트 이전의 사진들도 ‘과거 사진 보기’ 기능을 통해 볼 수 있어 이용자들은 거리의 달라지기 전 옛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밖에 지하철 역사까지 로드뷰를 제공해 서울 지하철 1~9호선, 경의선, 분당선 등의 내부까지 상세하게 볼 수 있다.
다음은 로드뷰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문화재청과 ‘헤리티지뷰’ 구축 협약을 맺고 문화유산의 외부뿐만 아니라 그 동안 비공개 됐던 전각의 내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일반 PC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통해서도 로드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 ‘로드뷰’ 서비스 지역이 전국으로 확대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로드뷰의 편리함과 유용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다음은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위해 헤리티지뷰, 스토어뷰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