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사장은 세븐럭 카지노를 소개하는 소책자를 중국어와 일본어로 번역해 병원에 비치했다. 카지노 고객 유치를 위해 의료기관과 연계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평소 지론인 관광과 무역을 융합한 'T&T'(Travel&Trade) 전략에 의료관광까지 더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이는 의료관광이 목적인 관광객은 장기간 숙박할 가능성이 크고, 환자에 대한 보호자의 동반가능성, 부모나 친지의 위문 방문으로 이어져 환자 1인에 대한 높은 관광수입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권 사장이 이처럼 의료관광객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세븐럭 카지노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이다. 서울시내 의료기관 1만5000여곳 중 14%인 2160곳이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성형외과의 경우 전체의 70%인 325곳이 강남구에 몰려 있다.
이어 "양측의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과 함께 특화된 의료관광 상품개발이 중요하다"면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당 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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