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 TV 시장과 인터넷 시장을 선도하는 두 기업이 연합전선을 구축함에 따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한국형 스마트 TV 콘텐츠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 스마트 TV에 적용된 '네이버 검색'은 방송을 보는 중에 추출되는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현재 PC에서 네어버 검색을 이용하듯 사용자가 삼성 스마트 TV에 직접 검색어를 입력해서 궁금한 사항을 찾아볼 수 있다.
또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도 가능하다. 대한민국 대표 검색 서비스가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최적화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됨에 따라, 삼성전자는 '편하게 방송 시청과 검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 TV'라는 또 하나의 트렌드를 창출해냈다고 자평했다.
삼성 스마트 TV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누적건수는 작년 12월말까지 총 170만 건을 넘어섰고 특히 작년 12월 이후 사용자가 급증하며 매주 10만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있다.
향후 삼성 스마트 TV는 다양하고 풍부한 TV용 어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삼성 앱스(Apps) 뿐 아니라 '검색(Search All)'·'웹 브라우저(Web Browser)'·'소셜 TV(Social TV)' 등 차별화된 기능을 스마트 허브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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