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방신기, 日 오리콘차트 해외가수 사상 최다 1위 기록 경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방신기, 日 오리콘차트 해외가수 사상 최다 1위 기록 경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2인조로 변신한 남성그룹 동방신기가 일본 무대를 접수하고 나섰다.

동방신기는 지난달 26일 일본에서 싱글 ‘왜(Keep Your Head Down)’를 발표했다. 신곡은 발매와 동시에 13만 장이 팔려나가는 저력을 발휘했다.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올랐다.
승승장구는 주간 차트서도 이어졌다. 지난달 31일 발표된 오리콘 주간 랭킹에서 첫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첫 주 판매고는 23만 1천 장. 해외 가수로 지난해 1월 5인조로 발매했던 앨범 ‘브레이크 아웃(BREAK OUT)’의 25만 6천 장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일본 언론들은 인기 비결로 최근 현지서 펼친 콘서트를 손꼽는다. 동방신기는 지난달 25일과 26일 도쿄 요요기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11 SM타운 라이브 인 도쿄’를 통해 1년 1개월여 만에 일본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왜’와 ‘맥시멈(Maximum)’ 일본어 버전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많은 팬들의 성원을 얻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는 8일 지바 현에서 ‘왜’ 발매 기념 라이브 무대를 갖는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