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 보상문제로 티격태격, 삼성전자 "갤럭시S로 교체 계획 없다"
2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구형 옴니아폰 사용자들에게 최신 스마트폰을 무상 지급하는 보상 방안을 마련했지만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안을 이통사들에게 제시했다. 10만원의 보조금을 제시하고 삼성카드의 '제로할부' 포인트를 활용해 현재 사용하는 옴니아폰의 할부잔금을 해소해주는 방안을 SK텔레콤과 KT에 제안했다.
할부잔금이 없어지면 옴니아폰 사용자들은 원하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입장서는 구형 옴니아폰의 남은 할부금액을 없애주고 SKT와 KT는 신규 가입자를 유치할 수 있으니 누이좋고 매부좋은 일이된다.
SKT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옴니아폰의 사용자 불만을 보상하겠다고 나선 것은 스스로 단말기와 관련된 문제를 시인한 것"이라며 "왜 스마트폰에 대한 보상 주체가 SKT가 되야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반면 삼성전자 관계자는 "옴니아폰은 이통사인 SKT가 판매한 것으로 이에 대한 보상을 한다 해도 SKT가 해야 한다"면서 "만약 SKT가 주도적으로 나서준다면 최대한 적극적으로 보상 지원을 돕겠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두 회사가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고 비난했다. 옴니아2 판매 당시 두 회사는 각자의 역량을 더해 공동 개발한 스마트폰이라고 대대적인 홍보를 해왔다. 하지만 보상 문제로 접어들자 태도를 바꿔 서로에게 책임이 있다고 서로 비난하고 나선 셈이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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