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와 신형 엑센트 생산 차질...사측 "신차 효과에 찬물" 우려
25일 현대차에 따르면, 벨로스터와 신형 엑센트 생산을 책임진 울산1공장 노조가 신규 투입 인력에 대한 협상(맨아워 협상)에서 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두 차량의 생산을 막고 있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1월 클릭과 구형 베르나 대신 벨로스터와 신형 엑센트를 울산 1공장에서 생산키로 결정했다.
노사 협상 난항으로 3월 말 현재까지 벨로스터와 신형 엑센트 일부 라인(12라인)의 생산이 멈춘 상태다. 전체 가동룔은 33.5%에 불과하며 신형 엑센트 1개 라인(11라인)만 가동 중이다.
또한 벨로스터는 6200여대, 신형 엑센트는 12만5500여대의 내수, 수출 주문물량이 적체된 상황이다. 특히 벨로스터는 지난 10일 신차 출시 이후 1000대 이상 판매계약을 체결했지만 단 한 대도 고객에게 인도되지 않으면서 소비자 불만이 높아가고 있다.
이정일 기자 jay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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