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해 6월부터 올 1월까지 금융, 통신, 유통, 공공ㆍ행정 등 총 203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기관당 고객을 가장한 전화조사(100회)를 실시해 콜센터의 수신여건, 상담태도 및 업무처리 수준 등의 세부항목별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그 결과 공공ㆍ행정 분야인 중앙정부에서 운영하는 13개 콜센터 중 보건복지콜센터를 포함한 4개 기관이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보건복지콜센터를 복지부가 직접 운영하는 콜센터로, 지난 2005년 11월 개소해 국민들에게 보건복지와 관련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서도 보건복지 행정에 관한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달 상담원을 대상으로 교육·평가 등 상담품질관리를 실시 중이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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