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코트라 런던 코리아비즈니스센터(KBC)는 영국시장 10대 대박 상품 중 하나로 퀼티드 재킷을 꼽았다. 깔깔이 재킷은 200달러 내외의 가격에 색다른 디자인으로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켰다.
코트라 관계자는 "이번 겨울 최대 히트 상품인 깔깔이는 남성, 여성 및 아동용까지 여러 디자인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가벼운 소제에 방수, 방한이 가능하고 정장 및 캐주얼 등에도 어울리는 다기능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앵그리버드는 귀여운 새들이 등장해 악당들에게서 빼앗긴 알을 되찾는다는 설정의 게임으로 앱스토어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기록됐다.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콘텐츠와 저렴한 가격으로 영국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앱으로 인식되고 있다.
물 없이 머리 감는 효과를 주는 드라이 샴푸는 바쁜 일상에서 머리 감는데 소비되는 시간을 단축해주는 제품으로 2년 전 출시됐으며 18~40대의 여성계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대형 마트 샴푸매출의 5분의1을 차지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며, 사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아주 높다고 코트라 관계자는 밝혔다.
이밖에도 X-Box의 동작인식 게임콘솔과 대만 HTC사의 스마트폰 Desire, 기능성 화장품 BioOil, 주방용품 Joseph Joseph Hands On, 접이식 자전거, 닌텐도 게임기인 3DS 등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