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T 애드'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장 공략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In App 형태로 시작, 자회사·계열사 상품·서비스들과 연계한 다양한 광고 마케팅 확대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다.

4일 SK텔레콤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브랜드 'T 애드'를 공식 출시하고 스마트폰·태블릿PC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광고 매체로 활용하는 인앱(In App)광고를 시작으로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T 애드란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사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T스토어, 메시징, T맵, 멤버십 서비스, 기존 모바일 광고상품 등과 연계한 신개념 모바일 광고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T 애드는 인앱광고를 시작으로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지난 3월18일부터 T 스토어store 개발자센터(dev.tstore.co.kr)를 통해 T 애드 오픈 베타(Beta)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약 3개월간의 서비스 결과 T 애드는 등록 앱 수 600여개, 월 광고노출 횟수 5억 회(PV: Page View), 광고 노출률 90% 의 성과를 올렸다.

SK텔레콤이 내세운 T 애드의 경쟁력은 ▲T스토어라는 국내 최대 앱 장터를 통한 우수한 매체(앱) 확보력 ▲국내 최대 700만 스마트폰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한 효율적인 타겟 마케팅 기회 ▲10년 이상 일반 휴대폰에서 진행해 온 모바일 광고(WAP 기반) 사업 노하우 등이다.
T스토어에는 현재 12만개 이상의 콘텐츠가 등록, 800만 명의 가입자가 매달 평균 11건 이상의 콘텐츠를 내려 받아 사용하고 있다. 네이트(NATE), 싸이월드, 네이트온, 오픈마켓 11번가, B TV, OK캐쉬백, 기프티콘 등 SK텔레콤 자회사·계열사의 상품·서비스들과 연계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 마케팅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특히 NATE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SK커뮤니케이션즈와 제휴, 광고주 대상 영업활동 및 광고 상품 개발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카콜라, 롯데음료 등 대형 광고주를 포함한 기존 400여 광고주와 T스토어에 등록한 2만5000여명의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T 애드 상품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구글의 '애드몹', 애플의 '아이애드' 등 글로벌 모바일 광고 서비스 기준에 맞춰 T 애드를 통한 광고 수익 중 60%를 개발자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SK텔레콤은 개발자들이 T스토어 개발자 센터를 통해 수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정산 대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주식 SK텔레콤 서비스플랫폼 부문장은 "T 애드는 SK텔레콤이 구축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익성 보다는 모바일 광고시장 확대에 우선 주력할 예정이며 국내 모바일 커머스 사업의 발전과 모바일 콘텐츠 개발 활성화에 있어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고 게재를 원하는 개발자는 T 애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활용해 앱을 만든 뒤 각 앱 마켓에서 검수를 거쳐 해당 마켓에 등록하면 된다. T 애드 플랫폼의 SDK는 T 스토어 개발자 센터 또는 T 애드 공식 홈페이지(T-ad.co.kr)를 통해 제공된다. 광고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의 경우 T스토어 개발자 센터 홈페이지에 기재된 T 애드 대표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2800선까지 반등한 코스피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국내이슈

  •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해외이슈

  •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