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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 '미카' 내한공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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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현대카드가 '컬처 프로젝트(Culture Project)'의 세 번째 프로젝트로 '팝 지니어스(POP Genius)'로 불리는 '미카(MIKA)'의 내한공연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컬처 프로젝트는 현대카드 슈퍼 시리즈가 흡수하지 못하는 콘서트, 연극, 전시, 무용 등의 문화 영역을 보완하고, 전 세계 다양한 문화의 검증된 주류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별해 소개하는 문화마케팅 브랜드다.
이번 미카의 내한공연은 9월20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다.

미카는 팝과 록을 넘나드는 뛰어난 작곡 실력과 독보적인 가창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으로, 특히 트렌드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감성을 자극하는 보컬로, 데뷔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미카는 2007년 데뷔 음반 'Life In Cartoon Motion'으로 영국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혜성처럼 등장했다. 데뷔 싱글인 'Grace Kelly'는 영국 싱글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1집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600만장의 음반판매고를 기록해 2007년 전 세계 앨범 판매순위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08년에는 브릿 뮤직 어워즈에서 최우수 신인상을 수상하며 '미카 열풍'을 이어갔다. 2009년 9월 선보인 2집 'The Boy Who Knew Too Much'는 발매 첫 주에 영국에서만 4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호주,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지의 주요 차트 TOP 10 안에 오르며 성공을 이어갔다. 팝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도 'Happy Ending', 'Big Girl', 'Lollipop' 등이 각종 광고와 드라마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컬처 프로젝트의 티켓은 스탠딩과 R석이 13만2000원, S석이 9만9000원이며,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전 좌석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카드는 자사 고객들에게 할인뿐만 아니라 티켓 구매에 있어서도 특전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고객은 8월4일 낮 12시부터 현대카드 프리비아와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을 미리 구매할 수 있다. 일반 티켓은 8월5일 낮 12시부터 프리비아와 인터파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미카는 2009년 공연 당시 티켓 오픈 10분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티스트"라며 "이번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는 한국 팬들을 사랑하는 미래의 거장이 한국 팬들에게만 선사하는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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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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