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가 아프리카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Most Valued Brands in Africa)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18일 모든 분야를 망라한 '브랜드 아프리카 100' 중 13억2900만달러(약 1조5254억원) 가치로 10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 리더십 아카데미'가 세계적 조사기관 'TNS' 및 브랜드 가치평가 독립기관 '브랜드 파이낸스'와 공동으로 진행했다. 브랜드의 건전성, 과거·미래 성장성, 고객 충성도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했다.
벤자맨 램버트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마케팅 디렉터는 "세계 유수의 브랜드들이 선점을 노리는 경쟁의 각축장인 아프리카에서 삼성전자가 가장 가치있고 존경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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