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설립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환경부와 국내 기부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8월24일부터 9월26일까지 약 5주 동안 '환경을 살리는 미래 리더십'이란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핵심 가치관인 미래 리더십을 공유하고 대중의 친환경 실천 약속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캠페인 결과 총 2만2544명이 기부 및 실천 약속 수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참여 인원의 30%가 넘는 7240명이 '환경을 생각하는 7가지 약속'을 세워 친환경 생활 습관을 다짐했다. 캠페인 기간 달린 댓글은 5000여개에 이른다.
이번 캠페인에서 김효준 이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영상 시청 후 기부에 동참하는 네티즌 1000명의 기부가 달성될 때마다 BMW 유아용 차, 베이비레이서를 기증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총 7116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7대의 베이비레이서를 아동복지시설에 기증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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