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MW 미래재단, 첫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MW 미래재단, 첫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설립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환경부와 국내 기부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해피빈'과 함께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지난 8월24일부터 9월26일까지 약 5주 동안 '환경을 살리는 미래 리더십'이란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핵심 가치관인 미래 리더십을 공유하고 대중의 친환경 실천 약속을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모금된 기금은 환경재단의 탄소절감 캠페인인 '350 캠페인'과 어린이들의 환경 리더십을 길러주는 환경 교육 사업 '그린스쿨'에 전달됐다. 재단은 캠페인 기간 총 150만개(1억5000만원 상당)의 콩을 후원했다.

캠페인 결과 총 2만2544명이 기부 및 실천 약속 수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참여 인원의 30%가 넘는 7240명이 '환경을 생각하는 7가지 약속'을 세워 친환경 생활 습관을 다짐했다. 캠페인 기간 달린 댓글은 5000여개에 이른다.

이번 캠페인에서 김효준 이사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영상 시청 후 기부에 동참하는 네티즌 1000명의 기부가 달성될 때마다 BMW 유아용 차, 베이비레이서를 기증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총 7116명의 네티즌이 참여해 7대의 베이비레이서를 아동복지시설에 기증했다.
김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미래 리더십과 미래 환경에 관심을 가진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