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홈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화면전환(Convertible) 방식을 도입해 초기 화면을 홈페이지 화면과 핵심 무역정보 화면으로 이원화해 사용자가 손쉽게 무역협회 소식과 무역정보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무역정보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연계, 태그 클라우드(Tag Cloud) 활용, 개인화(Customizing) 기능 도입 등 최신 IT트렌드를 적용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크게 제고했다.
협회가 제공하는 각종 무역지원 서비스를 간략한 설명과 함께 총 38개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KITA.net 사용자들이 개인별로 가장 즐겨 사용하는 서비스 아이콘을 선별하여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즐겨찾기 모음’기능을 도입한 것도 큰 변화 중 하나다.
안근배 한국무역협회 IT전략실장은 "이번 KITA.net 개편을 통해 진정한 종합무역포털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업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무역 업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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