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우수 교육 콘텐츠 활용...학원비 확 줄었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텔레콤 T스마트러닝 론칭 행사에서 학생들이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습.

SK텔레콤 T스마트러닝 론칭 행사에서 학생들이 태블릿PC를 이용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은 청담러닝과 함께 태블릿PC 기반의 교육 플랫폼인 'T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출시, 스마트러닝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T스마트러닝 서비스는 SK텔레콤이 교육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2년 동안 준비해 온 프로젝트 결과물이다. 청담러닝과 같은 우수 교육 업체의 노하우를 공부방 및 중소학원이 공유·발전시킬 수 있어 상생 환경 구축 등 새로운 교육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제까지는 온·오프라인 교육업체, 어학원을 중심으로 학생 및 성인 대상의 간단한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바 있다"며 "태블릿PC 기반의 쌍방향 스마트러닝 상품을 다양한 교육업체들이 참여해 상품화한 것은 이번(T스마트러닝)이 처음"이라고 강조했다.

T스마트러닝은 개인별 맞춤 학습과 SK텔레콤의 이동통신망을 활용한 탈(脫) 공간 학습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게다가 학습에 필요한 핵심 기능 및 지속적 동기부여를 통한 효과적 학습 환경을 제공,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비용도 저렴하다. T스마트러닝은 과목당 2만6000원의 비용으로 기존 오프라인 학원 수준의 교육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다른 교과목을 함께 신청할 경우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콘텐츠 전용 매장인 '라이브러리'를 통해 디지털 참고서 등을 30% 수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필요한 단원별로 분절 구매할 수 있어 가계 교육비 절감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교육 시장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영어 교육에서는 최근 교육 방향인 말하기와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 7월18일 출시된 T스마트러닝은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디지털대성, 예림당, 대교, 능률교육, 비상교육, 천재교육, 타임즈코어, 컴퍼스미디어, SM잉글리쉬, 공신닷컴 등 국내 대표격인 12개 교육 사업자 및 협회가 동참해 만들어졌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