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7일 내년 1분기 출시할 스마트TV 신제품부터 업그레이드 버전의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 이전과 비교해 스마트TV 사용이 보다 쉽고 편리해진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홍보모델이 업그레이드된 스마트TV 메인화면 '스마트보드'를 시연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LG전자 가 스마트TV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Netcast)'를 강화한다. 이에 따라 내년 출시될 평판TV 라인업 가운데 60% 이상에 넷캐스트가 탑재된다.
LG전자는 내년 1분기 출시할 스마트TV 신제품부터 업그레이드 버전의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를 탑재한다고 27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이전과 비교해 스마트TV 사용이 보다 쉽고 편리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업그레이드된 플랫폼은 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2 CES'에서 일반에 첫 공개된다.
스마트TV에 있는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하는 통합검색도 가능하다. 인기 검색어, 검색기록 등을 활용해 검색이 쉽고 빨라졌다. SNS의 경우 기존 커뮤니케이션 기능 외에 콘텐츠의 '공감', '공유'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환경이 개선됐다.
LG전자는 플랫폼 경쟁력 제고 외에도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 사용자환경 혁신을 중점과제로 추진한다. 3D 콘텐츠는 양과 질 모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헐리우드 영화, 게임 등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콘텐츠(UGC)도 지속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노석호 TV사업부장은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와 서비스를 가장 편하고 재미있게 즐기는 스마트TV를 지속 선보여 3D TV에 이어 스마트TV에서도 글로벌 주도권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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