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면 “한판붙자! 대한민국 아웃도어” 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아웃도어 시장의 가격거품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해온 ㈜칸투칸(대표 조희봉)의 한 광고 캠페인이 아웃도어 시장에서 신선한 주목을 받고 있다. 칸투칸은 브랜드 런칭 당시부터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성장하고 있는 중소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칸투칸, 무게 30Kg 보온 물통 지고 지리산 천왕봉 올라
11월 3일 새벽부터 시작된 캠페인 행사는 오로지 본사 마케팅팀 직원들만으로 진행되어 더욱 화재를 모으고 있다. 무게 30Kg에 달하는 보온물통을 지게에 지고 천왕봉 정상까지 올라 커피를 나눠 주는 이벤트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열정과 패기를 느끼기에 충분했다는 후문이다. 실제 당시 천왕봉을 같이 오른 K씨는 “왠 젊은 남자들이 보온물통을 메고 산을 오르기에 장사하시는 분들인 줄 알았다. 알고 보니 칸투칸이란 아웃도어 브랜드의 캠페인 행사란 말을 들었다. 맨몸으로도 오르기 힘든 천왕봉을 자기 상체만한 보온물통을 지고 오르는 것을 보며 패기와 진정성이 느껴졌다” 라고 말했다.
칸투칸은 2007년 브랜드 런칭 이후 합리주의를 내세우며 일명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꽤 알려진 브랜드이다. 평소 진정성 있는 마케팅을 진행했던 칸투칸은 이번 캠페인이 칸투칸의 브랜드 철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차별적인 스타마케팅에 브랜드의 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까지 되어 버린 아웃도어 시장에서 이들의 열정과 철학이 더욱 주목 받는 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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