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보일러 동파사고에 발빠른 대처
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유래 없는 한파가 계속되는 작년 11월 말부터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동파사고가 잦은 야외수도 및 보일러 배관에 보온덮개를 설치하는 등 동절기 대비 집중점검을 실시한데 이어 수도 및 보일러 동파가 접수되면 신속히 복구해 주민 불편 최소화에 전념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에 불편을 겪는 주민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접수 직통전화(560-2382)를 운영해 2048건(보일러 관련 489, 수도 고장 468, 전기시설 315, 기타 776)의 민원을 해결했으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별도의 도배 전담반을 운영해 937세대에 도배를 지원하는 등 현재까지 총 2985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했다.
한편, 고창군은 2009년부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 조례를 제정해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수리, 보일러 고장 및 수도 누수 등 일상적인 생활불편 민원에 대해 현장출동으로 신속히 처리, 2010년 행정안전부 민원행정서비스(소외계층분야) 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돼 타 시·군에서 벤치마킹하는 등 생활민원 업무 개선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재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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