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은 31일 각종 금융투자정보를 서버 플랫폼을 통해 가공·배포·유통하는 금융정보미디어센터(DMC)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DMC는 사용자 폭이 넓어 금융투자회사는 물론 비금융권, 방송사 등에 이르기까지 자유로운 방송스케줄 편성, 차별적 정보화면 구성, 자사 광고 노출, 부가서비스 등 원하는 콘셉트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다.
범용성이 뛰어나 모든 디바이스에 탑재할 수 있고, 기존 TV와 PC에 셋톱박스나 인터넷 전용선만 연결하면 시공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남영창 코스콤 DMC사업팀장은 "DMC 서비스는 단말기나 콘텐츠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최적의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고객사들에 제공하는 금융정보의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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