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건축민원 예약제 시행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수요자 중심의 고객만족 건축행정서비스 제공 과 업무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구청 2층에 건축 민원상담실 4개소를 설치하고 '건축민원예약제'를 시행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건축민원 예약제는 건축허가와 사용승인, 진정민원, 일반 건축상담 등 전반적인 건축 관련 민원사항에 대해 사전에 예약을 신청하고 신청한 날짜에 민원상담을 실시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예고 없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담당자 부재로 인해 상담이 지연되거나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민원상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예약방법은 구청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하여도 접수가 가능하다.
금천구가 건축민원예약제를 시행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금천구가 건축민원예약제를 시행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예약 접수 시 8시간 이내에 상담일시를 개별 통보하고 예약 당일에 별도로 마련된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을 하며, 전화요청 민원에 대하여는 예약일시에 담당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전화로 상담을 해주고 있다.

구는 건축민원예약제 시행으로 민원상담 전 충분한 관련 법령 및 자료 검토가 가능해져 민원 처리시간이 단축돼 주민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 업무공간과 민원상담 공간 분리를 통한 상담실 운영 활성화로 쾌적한 상담환경과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은 물론 청렴한 건축문화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