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신세계몰에 따르면 2010년에는 A,B 컵 사이즈 브래지어가 전체 매출 구성비의 92%로 대다수를 차지했으나, 지난 해에는 A, B컵 사이즈 브래지어 매출구성비가 2년 전에 비해 23% 줄어든 69%에 그치고 C컵이 23%, D컵 이상 사이즈가 매출의 8%를 차지해 중대형 사이즈 브래지어가 2년 새 한자리 수에서 31%까지 크게 늘어났다.
특히 최근 20~40대 초반 여성들의 경우 요가, 피트니스 등 자신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가꾼 아름다운 몸을 과시하고 싶은 욕구가 언더웨어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소비패턴 변화로 중대형 사이즈 속옷 수요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소재가 다양하지 않아 구매 고객들은 큰 불편을 겪어왔다.
미국에서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대상으로 시작된 여성 속옷 브랜드 ‘저스트 마이 사이즈’, G, F컵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갖춘 프리미엄 보정 속옷 브랜드 ‘엑사브라’를 비롯해 원더브라, 쇼크업소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속옷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 대표 속옷 브랜드인 비비안의 경우 중대형 사이즈만 모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각 브랜드 별 최대 20% 할인 쿠폰까지 증정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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