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수기 빅모델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남주 VS 원빈 VS 2PM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정수기업계가 저마다 빅모델을 내세우며 치열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10년만에 유명 여배우를 기용했고, 쿠쿠전자는 기존 밥솥 모델이었던 원빈을 정수기에도 활용하고 나섰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창립 20주년을 맞아 출시한 얼음정수기 '티니' 출시에 맞춰 톱스타 김남주와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맺고 TV광고를 촬영했다.
청호나이스는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황신혜, 이승연 등 여성 빅모델을 자주 기용했으나 최근 10년간은 오세훈 시장, 조지 스무트 박사 등 유명인과 개그맨 김원효, 조지훈 등 이색 모델을 선호했다.

그러다 최근 김남주씨를 모델로 기용한 것은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겠다는 청호나이스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지난 1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주년 기념식에서 "올해를 업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남주씨가 첫 광고를 시작한 티니는 정수기 20년, 얼음정수기 1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청호나이스의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전략제품으로 가로 29㎝, 세로 49㎝, 높이 47㎝의 세계 최소형 얼음정수기다. 타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15% 이상 작다.
쿠쿠전자는 지난 해부터 밥솥 모델이었던 원빈을 정수기에도 본격 기용, 매출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쿠쿠 내추럴워터 정수기는 '원빈 정수기'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홈쇼핑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렸고, 브랜드 이미지 확립에도 큰 효과를 나타냈다. 또 최근 출시한 쿠쿠 나노디톡스 정수기 역시 원빈이 TV 광고에 출연하며 기존 정수기 라인업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해 상반기 아이돌그룹 2PM과 계약, 신세대와 한류 팬들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코웨이와 2PM이 함께하는 뮤직 페스티벌 물이 빛나는 밤에'를 개최했고, 최근 출시한 냉정수기 'CP-260' 역시 2PM을 통해 광고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지은 기자 leezn@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