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6급 이상 간부 청렴도 평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급 이상 공무원으로 확대 자가진단, 설문조사, 계량지수 등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지난해 5급 이상 간부공무원에 대한 청렴도 평가를 한 동대문구가 청렴도 평가를 6급 주무팀장 이상으로 확대해 실시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17일부터 2주간 6급 주무팀장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청렴도 평가’를 한다.
청렴도 평가는 크게 ▲자가진단체크 ▲설문조사 ▲계량지수 등 세 가지로 구분해 실시하고 설문조사 평가단은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 동일부서에서 근무한 직원 25명을 풀로 구성해 그 중 20명을 임의로 추출해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자가진단 체크는 주변인이 인식하기 어려운 검증지표 30개 항목을 본인 스스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설문조사는 ▲직무의 청렴성 ▲부당이득수수금지 ▲건전한 공직 풍토조성 3개 분야, 19개 항목에 대해 내부 전산망을 이용해 실시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동대문구 간부들이 구민 복지 향상과 청렴행정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앞줄 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동대문구 간부들이 구민 복지 향상과 청렴행정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계량지수는 ▲법규위반 ▲공무원행동강령위반 ▲재산불성실신고자 ▲청렴교육이수와 반부패활동 실적에 따라 감점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는 이번 평가결과를 본인에게 통보하고 내부 인사·성과관리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민선2기때 달성한 청렴 최우수구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간부들이 솔선수범해서 전 공직자가 스스로 양심에 따라 떳떳하게 행동하고 윤리성과 청렴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