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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 때 이른 열대야에 심야방송 확대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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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연일 30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홈쇼핑업계의 여름 맞이도 한걸음 빨라지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예년보다 한달 앞서 생방송 시간을 한 시간 확대 운영하며 열대야에 잠 못 드는 올빼미족 공략에 나섰다. 오는 14일부터 매주 화, 금 새벽 3시까지 심야 생방송을 운영하는 것. 이에 따라 오전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하루 20시간 실시되던 생방송 시간을 총 21시간으로 확대하게 됐다.
심야 생방송 확대에 앞서 지난주 화요일부터 사전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실제로 해당시간대의 관련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일(토) 이른 새벽 2시에 생방송으로 판매한 스탈렛애쉬 양가죽 슈즈(6만8,000원)는 매출목표 대비 120%를 달성하고 총 주문금액 약 1억 원을 기록하는 등 시청률이 집중되는 '골든 타임'이 아닌 새벽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발빠르게 심야 쇼핑고객의 특성을 분석하여 해당 시간대 주요 이용고객인 젊은 여성 고객을 사로잡을 아이템을 대거 편성했다. 핸드백ㆍ백팩ㆍ데님 등 패션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등 아웃렛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또한,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되는 7월 중순부터는 평일 심야 생방송을 전면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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