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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기의 명화, 삼성 스마트TV로 거듭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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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시크릿뮤지엄'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스마트 TV를 통해 명화를 감상하고 있다.

▲17일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시크릿뮤지엄'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스마트 TV를 통해 명화를 감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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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서양 미술의 걸작들이 삼성 스마트 TV의 명품 화질로 다시 태어난다.

삼성전자 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9월22일까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시크릿뮤지엄' 전시회를 후원하고 예술과 기술을 접목한 문화 마케팅을 펴고 있다.
시크릿뮤지엄은 다빈치·세잔·모네·렘브란트·고흐 등 15~19세기 유럽 예술계를 주름잡았던 거장들의 대표작을 고품질 디지털 화면에서 재현해 전시하는 '원화 없는 명화전'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0년 프랑스 5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프티팔레'에서 이번 행사와 같은 '레벨라시옹' 명화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시크릿뮤지엄은 레벨라시옹의 국내판이다. 2010년보다 작품 구성과 전시 기법 등을 향상시켰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올해 출시한 세계 최대 85형(인치) 초고화질(UHD) TV와 프리미엄 스마트 TV 'F8000' 등 스마트 TV 70여대를 지원했다.

이윤정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프랑스 프티팔레 미술관과 삼성전자가 함께 특별한 미술 경험의 장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고 TV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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