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한해 광주시 광산구 나눔농사, 한 자리에 펼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3회 광산구 투게더광산 나눔페스티벌 19일 경암공원서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시 광산구 곳곳에 뿌리 내린 나눔 문화를 확인하고 체험하는 제3회 투게더광산 나눔 페스티벌이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하남 경암근린공원에서 열린다.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설립준비위원회(위원장 양동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나눔 활동을 생활화하고 즐기면서, 널리 퍼뜨린다는 취지다.

이번 행사는 재능을 기부하고, 나눔장터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예년보다 부쩍 늘어 행사 취지가 더욱 빛난다는 게 주관단체의 설명이다. 또 올해 들어 같은 장소에서 매월 두 차례 열린 은가비 장터에 참여했던 아동과 주민 40여 팀이 대거 합류해 내용적으로도 풍성해졌다.

나눔페스티벌은 나눔장터, 재능장터, 어울림장터로 구성했다. 주민이 좌판을 벌여 평소 쓰지 않는 생활용품을 사고팔거나, 직접 만든 여러 수공예품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다. 광주·전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주부들의 육아모임 ‘맘스팜’이 결합해 더욱 알찬 장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재능장터는 각 분야 전문가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양초, 악세사리 등을 직접 만드는 체험부스와, 장애와 음주상태를 몸으로 느껴보는 코너도 마련했다. 광주미술협회는 시민들의 캐리커처를 즉석에서 그려준다.

어울림장터는 말 그대로 가족간의 정을 키우는 곳이다. 행사장 입구에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을 위해 전통놀이 체험장과 에어바운스 등 이동 놀이기구를 비치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동시에 광산구의 여러 복지기관에서 만든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오카리나, 통기타 화음이 절묘한 하모니테라피, 북춤, 음악줄넘기, 고교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질 예정이다.

나눔페스티벌 수익금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금으로 적립된다. 또 행사장 곳곳에서는 각종 사회운동 후원금을 모으는 ‘희망싹틔우기’ 행사도 열린다.

투게더광산 사무국(062-960-8316)에 문의하면 제3회 투게더광산 나눔 페스티벌에 대한 안내를 자세히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